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경기도민일보]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프랑스디저트 특성화과정 아트디저트 인기몰이
등록일 2021-05-25 조회수 9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플랫폼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프랑스 디저트 특성화 교육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활약하고 있는 청년 CEO들의 소식을 전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2010년부터 ‘디저트’ 특성화 교육을 목표로 제과제빵 교육과정을 적용해왔는데,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시장변화 및 디저트에 대한 수요 확산에 따라 프랑스 디저트에 더욱 특성화한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많은 졸업생들이 청년 CEO로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에는 호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에 취업하려는 학생들이 대다수였는데, 최근엔 개성을 강조한 윈도우베이커리의 파티셰로 취업하거나 자신만의 개인 브랜드를 론칭하는 청년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디저트 특성화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케익디자이너,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등 디저트아트 분야로 진출하는 학생도 큰 증가세를 보였다.

실제로 디저트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이 윈도우 베이커리 창업 및 마카롱 디저트 온라인 사업에 성공해서 재학생들과 멘토 특강의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이런 학생들의 가능성을 개발시키고, 디저트산업이 요구하는 최적화된 인재 배출을 위해 정통 프랑스 유학파 교수진을 대거 임용하고 프랑스에서 파티셰로 근무경력이 있는 전문가들을 영입했다.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출신 디저트회사 대표, 유명 연예인 웨딩 디저트 개발자, 프랑스에서 파티셰로 오랜 근무경력이 있는 르꼬르동 블루 출신 파티셰, 프랑스 리옹제과 학교 출신 5성급호텔 파티셰 등 실력 교수들의 디저트 관련 실습수업인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아티장 스타일의 제과제빵, 플레이팅 디저트, 디저트 디스플레이 아트, 디저트 포장패키지 등 디저트와 연계한 현장중심형 실습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제1 캠퍼스에 실제 베이킹 현장의 작업실을 그대로 재현한 실습실을 보유해 영국기업 켄우드사와 MOU를 전격 체결하여 한국 켄우드쿠킹스쿨 공식파트너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제3 캠퍼스인 10만m²의 대단지에 조성한 강화식문화예술단지 로이카페 2호점 실무실습장에서는 산지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개발 전시하여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매년 방학시즌마다 이태리 I.F.S.E.(Italian Food Style Education) 쇼콜라띠에 수업 및 라바쟈 커피연수를 포함하여 일본 동경제과전문학교,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디저트 연수 등 차별화된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본고장의 심도 있는 디저트 문화를 익힌다.

현재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디저트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푸드스타일과정, 커피와인과정 등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 전문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지원가능하다.

출처 : 경기도민일보(http://www.kgdm.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