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기호일보]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 푸드 그랑프리 경연서 대상 수상
등록일 2021-05-25 조회수 6




국내 최대 규모 파티, 플라워, 공간연출, 푸드디자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로이문예 학장 정지수) 호텔조리과정이 한국농수산 식품 유통공사 aT 센터 제 2전시장에서 열린 제 18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 푸드 그랑프리 경연대회 세계요리 전시경연부분에서 대상과 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 수상 작품은 코스 요리중 메인요리로 각종 야채로 말은 돼지말이와 에피타이저로 피스타치오와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 새우와 관자, 디저트로는 다크 초콜릿 가나슈를 곁들인 코코넛 망고 글라사주 무스케이크 등이다.

은상 수상 작품은 메인요리로 감자 퓨레를 곁들인 한우 스테이크, 에피타이저로 관자와 새우를 넣은 씨푸드 테린, 디저트로는 망고 퓨레에 크림치즈 퀸넬과 바닐라 마카롱 등이다.

이 학교 호텔조리과정 관계자는 “각종 국내외 요리 대회 출전은 호텔조리과정을 포함한 호텔조리푸드스타일 계열 학생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특히 지도교수와 선배의 지도로 본인만의 레시피 개발을 통해 다양한 요리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실력과 창의력을 갖춘 학생들로 교육시키고 있다.”며 “각종 국내외 요리대회출전은 대회 규정 습득 및 개인별 테스트, 전시 및 라이브 팀 구성, 컨셉 설정 및 메뉴 스케치, 디스플레이 실습 연습 및 메뉴 연습, 최종 리허설 등의 준비과정을 통해 이루어 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로이문예 호텔조리과정은 잘 갖춰진 조리실습 환경과 최적의 실무형 교수진에 의한 특성화된 현장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양조리’, ‘한식조리’, ‘제과,제빵’ 등 전문 분야별 실습실은 규모나 시설, 기자재 확보면에서도 여느 특급호텔에 뒤지지 않으며 조리업계의 오랜 현장경험과 풍부한 대학 강의 경력의 베테랑급 교수진들의 지도로 전국기능경기대회, 국제요리경연대회 등 전국 규모의 각종 요리경연대회에서 매년 상위 입상하고 있다.

한편 로이문예는 2022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간플라워디자인, 파티웨딩, 호텔조리푸드스타일, 호텔식음료 등 2년제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