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리더스경제]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외식음료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02-19 조회수 6



커피ㆍ와인ㆍ칵테일 등의 호텔 식음료산업이 요구하는 전반적인 교육과 카페 창업 경영 및 외국어 교육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익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외식음료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푸드, 파티, 커피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는 지난 16일 한국외식음료협회(회장 박한)와 전격 상호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새로운 방식의 교육콘텐츠 개발로 잘 알려진 한국외식음료협회는 젊은 감각으로 트렌드가 요구하는 호텔, 외식, 음료, 서비스분야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 식음료계열 커파바리스타, 호텔와인칵테일 과정은 커피부터 와인, 칵테일, 전통주, 꽃차 등 커피음료 기본 실습교육과 함께 마케팅, 운영실무 서비스외국어 등의 창업 교육을 융합한 종합 과정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학교 유일 바리스타 창업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교내 커피 실습장인 로이카페 1호점(본교)과 2호점(강화식문화예술단지) 을 통해 실질적인 매장 운영을 고려한 차별화된 창업 경영 심화교육을 실시해 기본적인 커피의 이론, 실습 및 다양한 커피메뉴를 익힐 수 있으며, 커피머신 정비 및 설치 과정과 생두의 구매 유통, 매장운영관리, 카페 창작메뉴 개발 등을 교육해 학생들이 창업했을 때 필요한 현장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들은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식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 협회에서는 로이문화예술전문학교 인프라를 활용한 대회유치, 교육 세미나 공동연구 등 산학이 함께 하는 진정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는 기회가 됐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과정(2년제 전문학사), 커피바리스타, 카페경영과정과 호텔와인칵테일과정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 성적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자기소개서와 1:1 적성, 인성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http://www.leaders.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