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에너지경제] 경문실용전문학교, 고등학교위탁 교육 지원 추가모집 개시
등록일 2021-02-17 조회수 4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고등학교위탁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추가승인에 성공하며 2021학년도 고등학교위탁 과정 운영에 300명이 넘는 수강생을 교육할 수 있게 됐다.

학교 관계자는 "고교위탁 패션디자인 단일 과정 전국 최대 규모 승인에 이어 이번 추가 승인까지 고등학교위탁 전문기관으로서의 진가를 보여줬다"며 "고등학교위탁으로 잘 알려진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의 취업 지원 제도로서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3 기간 동안 취업을 위한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훈련하는 과정이며 산업체 위탁 전형을 통해 대학입학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고등학교위탁을 생각했던 학생들은 이미 등록절차를 마치고 고용노동부의 교육비 지원을 받기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있다.

관계자는 "하지만 뒤늦게 결정을 하고 새 학기를 앞둔 상태에서 고등학교위탁을 결심한 친구들은 막막하게 2학기를 기다리기 때문에 경문실용전문학교의 추가모집 시작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고등학교위탁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는 1984년 개교 이후 37년 동안 명실상부 국내 우수의 직업훈련기관으로서의 그 전문성과 전통성을 자랑하며 고등학교위탁을 결정한 훈련생들의 안정적인 사회적 첫 걸음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2021년 3월 개강을 목표로 고교위탁 패션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 드론조종 전문가 양성과정, 외식조리아트 전문가 양성과정, 보석디자인 전문가양성과정, 실내건축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과정, 영상콘텐츠 제작 전문가 과정까지 6개의 과정 3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