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인천일보] 제13회 인천광역시 영어경시대회 온라인으로 개최
등록일 2020-11-20 조회수 11

제13회 인천광역시 영어경시대회인 ‘잉글리시콘테스트’가 오는 12월 19일(토)에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온라인•비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지난 12년간 매년 진행된 인천광역시 잉글리시 콘테스트는 인천광역시와 시교육청, 시의회의 후원으로 인천광역시영어마을에서 열리고 있다. 2020년 영어경시대회는 인천시민 및 참가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콘테스트의 주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및 온•오프라인 수업 관련한 내용으로 자세하게는 인천영어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접수는 11월 27일(금)까지이며 본선 진출자는 12월 7일(월)에 발표한다. 영어 말하기 부문에서 저학년(1~3학년) 5명, 고학년(4~6학년) 5명이 본선 진출자로 선발되며, 영어 토론 부문에서는 각각 4명씩 선발된다.

한편, 인천 관외 초등학교 재학생, 영어권 국가체류 1년 이상, 국제학교 재학 1년 이상 등 한 가지라도 해당되는 학생은 참가가 제한되므로 지원 전 참가제한 사항 확인이 필요하다.

인천시영어마을 교학처 조이 팀장은 “이번 경시대회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공정하고 건강한 경쟁을 위해 만전을 기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