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데이터넷]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 고교위탁, SCA국제공인 자격증 취득
등록일 2020-10-14 조회수 15



[데이터넷] 국내 푸드디자인, 디저트, 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교육 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로이직업능력교육원에서 운영중인 고교위탁교육 커피바리스타 & 조주기능사 자격취득과정 학생들이 국제공인바리스타 자격증 SCA에 응시하여 22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는 전 세계 수천명의 커피 전문가를 대표하는 비영리 회원 기반 조직으로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십(World Barista Championship)를 주관하는 국제 스페셜티커피 협회로 해당 협회에서 발급하는 ‘SCA Barista Skills’ 자격증은 세계 52개국에서 인정받으며, GCS, IBS와 함께 국제 바리스타 대표 3종 자격증으로 불린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다 로스팅기기, 커피머신 등을 보유한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어 ‘SCA Barista Skills’ 국제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인증기관으로 국제공인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국와인아카데미협회에서 주관하는 ‘와인소믈리에’와 ‘KWAC 와인강사’ 자격증, 캐나다 ’티소믈리에‘ 자격증, 독일 ’로네펠트 티마스터‘ 자격증 등 자격시험 공식인증기관으로 교내에서 식음료관련 자격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SCA 자격증을 비롯해 각종 식음료 관련 자격시험 공식인증기관인 로이문화예술학교에서는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까지 볼 수 있어 매년 90%가 넘는 자격취득률을 기록하고 있다.

해당 학교 로이직업능력교육원에서 운영중인 일반고 특화 고교위탁 커피바리스타 & 조주기능사 자격 취득과정 학생들이 지난 9월에 국제공인바리스타 ‘SCA Barista Skills’ 자격시험에 응시해 22명이 합격했다.

현재 로이문화예술학교 직업능력교육원은 직업능력 훈련인증평가를 통해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인정 받았으며, 고용노동부 훈련이수자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으며 영국 캔우드 회사의 공식 파트너로 인정받고 다양한 교육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로이전문학교 직업능력교육원은 일반고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고교위탁교육으로 ‘커피바리스타&조주기능사’를 비롯해 ‘제과자격증&바리스타’, ‘화훼장식플로리스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고교위탁 즉 일반고 특화과정은 100% 국비지원 전액 무료며, 훈련 장려금도 받을 수 있다. 2021학년도에 고교위탁 훈련과정 대한 문의사항은 공식카카오플러스친구 (@로이위탁) 혹은 대표번호 로 문의가 가능하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