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천지일보]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 고교위탁교육 차별화
등록일 2020-06-25 조회수 17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 실습장에 실습 모습 (제공: 경문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6.25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경문실용전문학교가 드론조종 영상촬영 고교위탁 과정에서 최첨단 교육을 선도하는 가운데 최근 새로운 드론전용실습장으로 이전했다.

이번에 이전 개장한 드론실습장은 청라국제도시역과 접근성이 뛰어난 서구지역 내에 5000㎡ 규모의 드론비행 전용실습장으로 마련됐으며 드론 고교위탁 전공학생들의 조종실력 연마에 최고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조종영상촬영 고교위탁 학생들은 매주 이 실습장에서 촬영용 드론과 자격증 실기응시용 드론을 비행조종하고 있으며, 드론지도교관 담임으로부터 1대 1 코치를 받고 있다. 이같이 수개월 진행되는 조종실습을 통해 드론 고교위탁생들은 드론 조종 및 촬영기술 습득과 국가기술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취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드론 위탁교육은 2018년 국내 처음으로 경문실용전문학교가 교육을 시작해 오면서 드론교육 노하우에 있어서는 선두주자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고등학교위탁교육 전문기관으로서 고등학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연계해 지원하는 일반고 3학년 대상의 교육제도다.

이 제도를 통해 고교위탁 3학년생들은 3학년 기간 동안 위탁학교에서의 전공수업을 중심으로 자신의 적성과 미래 직업능력을 준비하게 된다.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조종비행 전용실습장은 고도와 거리의 제한이 없이 현장실무형 드론 비행조종 실습을 할 수 있는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드론 고교위탁 학생들의 주 5일 수업을 받고 있는데, 교내에서는 드론 자격증 필기시험과 드론 관련 지식을 공부하고, 1주 수업의 20%는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기술을 연마하며, 1주 수업의 20%는 드론비행조종을 실습하고 있다.

그간 경문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 학생들이 이뤄낸 e드론대회 전국 1등(2018, 공군참모총장배 수상), 화성시 주관의 영상콘텐츠 대회 수상기록이 드론 전문가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경문실용전문학교 학교장은 일찍부터 4차 산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깨닫고, 드론조종정비 및 촬영 전공의 위탁과정을 국내최초로 운영했으며,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과가 전문성과 차별성을 갖춘 고교위탁 전문학교로 도약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이 학교 취업상담사는 “처음엔 드론에 전혀 무지한 학생들도 수업과정을 성실히 수행해 가면서 자기 실력을 쌓고 드론 관련 진학과 취업에 성공했을 때 상담자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더 나은 교육 비전 실천을 위해 학생들의 관심에 집중하며 관련 동향에 대한 일자리 발굴에도 힘을 쏟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4차 산업 시대에서 드론은 매우 빠른 속도로 이미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방제, 소방 등등으로 다양하게 인간편익을 도모하는 역할을 보이고 있다”며 “역할범위와 발전속도 면에서 우리의 생각 이외로 더욱 발전할 드론 시장에서 드론 전문가의 역할은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일반고의 특성상 대입진학을 겨냥한 학업위의 시선을 벗어나 드론 전문가라는 특화된 기술능력 발휘를 최우선으로 새로운 시장 트렌드에 입직할 수 있는 기회제공에 역점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4차 산업시대를 맞고 있는 시장 환경변화에 대비해 전문인력을 조기 양성하는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고교위탁 학과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경문실용전문학교 드론조종 및 영상촬영 고교위탁 과정은 내년 입학지원을 접수 중이며, 실내건축 설계 및 시공, 외식 조리, 게임그래픽제작, 보석디자인 과정에서도 고교위탁 지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진행할 수 있다.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