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데이터넷]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 1883 챔피언십 전원 수상
등록일 2021-11-15 조회수 6




국내 최대 규모 푸드디자인, 식음료, 파티, 디저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이하 로이문예)는 2021년도 ‘1883 챔피언십’ 고등학생부 4개 부문에 참가한 학생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1883 챔피언십’은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1883 메종 루틴사와 사단법인 한국식음료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대회로 전국 고등학생들의 식음료 엔터테이너 육성을 목표로 바리스타, 바텐더, 소믈리에 부문을 올해 처음 진행했다.

특히 고등부 최초로 참가한 바리스타 부문 최우수상 정다슬 학생(안산강서고)과 소믈리에 부문 최우수상 류건무 학생(천안두정고)은 로이문예가 운영하는 커피조주전공 고교위탁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본 대회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바텐더 부문에 출전한 고은성 학생(천안오성고)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동시에 받고 지난 4월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 외 참가한 많은 로이문예 고교위탁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전원 수상했다.

대회 관계자는 로이문예 커피조주 고교위탁 학생들이 메뉴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당 분야의 매뉴얼이 우수해 심사위원이 직접 수여하는 ‘심사위원 특별상’을 석권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커피‧조주’, ‘양식‧제빵’, ‘커피‧제과’, ‘화훼장식’ 고교위탁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학사 학위과정에서도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정보는 고교위탁 홈페이지와 학위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