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데이터넷]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식음료과정, 모닌 스튜디오 현장 실습
등록일 2021-07-27 조회수 23


| 유럽 식물성 브랜드 알프로 식음료 현장 실습





국내 최대 규모의 푸드디자인, 식음료, 파티, 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로이문예 학장 정지수)의 호텔식음료과정이 커피앤칵테일(CNC)에서 운영하는 ‘모닌 스튜디오’에서 유럽 식물성 브랜드인 알프로 제품으로 식음료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학교 호텔식음료과정 관계자는 “유럽 NO.1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알프로는 귀리, 코코넛, 콩, 아몬드, 헤이즐넛, 캐슈, 쌀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건 식품 및 음료를 제조하며 현재 유럽과 미주 및 아시아 전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데 이번 현장실습에서 알프로 제품으로 식음료 실습을 하게되어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식음료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현재 커피앤칵테일(CNC)은 로이문예와 산학협력 MOU를 맺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에서 25년 이상 운영된 브랜드 마케팅, 물류, 다채널 유통 부문의 로컬 리더로서 페리에, 모닌과 스내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트렌드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수입 제품을 판매 및 마케팅해 국내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구축과 개발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알프로 공식 수입원인 커피앤칵테일(CNC)는 라떼아트 챔피언십(Alpro), Alpro Coffee Bar 등을 운영하며 Alpro 제품을 판매 마케팅하면서 로이문예 호텔식음료과정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로이문예 호텔식음료과정은 커피바리스타과정과 와인소믈리에과정, 호텔바텐더 과정으로 세분화 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이미 15년 전부터 바리스타 전공을 개설하여 국내 1호 바리스타를 영입해 현장 교육을 실시하며 유명세를 이어갔으며 라떼아트 재학생 국가대표챔피언을 배출하기도 했다.

한편 로이문예는 식음료 트렌드에 앞서가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매 학기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현직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목록